2015 퀴어문화축제 서울광장 개최를 위한 지지 서명 운동

지난 7일 신촌 연세로, '일부 보수 기독' 세력의 극악한 반대에도 굴하지 않고 퀴어문화축제 부스 행사 및 퍼레이드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이 중 퍼레이드 행사는 4시간이나 지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참가자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켜서 더 큰 감동을 전했습니다.
퀴어문화축제 15년 역사상 이토록 각계의 크고 작은 관심과 사랑을 격하게 받은 회차도 없는 듯 합니다.
비록 이런저런 불미스러운 일도 있었으나 이는 퀴어문화축제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것을 반증하는, 일종의 성장통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작년 홍대 축제에서는 1만여 명, 올해 신촌 축제에서는 1만 5천여 명.
퀴어문화축제는 성소수자는 물론 이들을 지지하는 시민들의 합세로 매년 참가 인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장소"입니다. 
종로, 홍대, 신촌 등, 퀴어문화축제 본부는 매 년 축제 장소를 섭외하는데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이지만 여의치 않습니다.
힘겹게 장소를 섭외하더라도, 그 곳은 나날이 늘어나는 참가 인원을 수용하기 너무 좁습니다.
축제 방해자의 악의적인 난동 이외에 이렇다 할 사고는 다행히 아직 없었으나, 이런 추세로는 행사 참가자들의 안전마저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서울시에 요구합니다.
2015 퀴어문화축제는 서울광장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허가해주세요.
조금 더 넓고, 밝은 공간에서 떳떳하게 '우리'와 '우리를 지지하는 시민'들이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을 열어주세요.

2015 서울광장 개최를 지지하신다면,  
http://kqcf.org/xe/cityhall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간단한 서명을 남겨주세요.
(제목과 카테고리를 작성 및 선택하시되, 본문은 한 줄만 남겨주셔도 괜찮습니다.)

이 서명 운동은 '퀴어퍼레이드가 서울광장에서 열려야만 하는 12가지 이유를 매 달 바꾸어 게시하여,
현재부터 2015년 6월까지 1년 동안 진행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서울시가 소수자들의 인권을 지지하는 도시가 되길 바라는 이들의 염원을 모아 서울시에 전달하려고 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2월, 두 번의 퀴어영화 상영회와 함께 훈훈한 연말 보내세요! [라피키(Rafiki), 윤희에게]
"성소수자"가 지워지지 않은 문화단체로서 서울시에 법인 설립을 완료하기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입니다.
세계인권의날(International Human Rights Day) 기념 퀴어영화 <라피키(Rafiki)> 상영회가 열립니다. (공동주최: 네덜란드 대사관)
영화 <윤희에게> 상영회가 열립니다.
기획지원처(통번역팀, 행사운영팀)의 신입 기획단원을 모집합니다. (2019.12.08까지)
홀릭 조직위원장 취임사: 지금은 그것이 전부가 아님을 압니다. 수만 명의 목소리와 얼굴들이 존재함을 압니다.
강명진 전 조직위원장 퇴임사: 지난 시간 믿고 지지하며 함께 하여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서울핑크닷(5/31 서울광장), 서울퀴어퍼레이드(6/1 서울광장) 분실물 안내
8일 간의 집회신고 줄서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242 [기획단 모집] 디자인팀_2015년 제16회 퀴어문화축제
241 [기획단 모집] 홍보팀/미디어팀_2015년 제16회 퀴어문화축제
240 [모집] 2015년 제16회 퀴어문화축제 기획단 모집(퍼레이드/파티·이벤트)
239 [모집] 퀴어문화축제 시민문화예술교육 2탄 즉흥연극 워크숍 <꿈꾸는 레인보우씨어터> 수강생 모집
238 [모집] 퀴어문화축제 시민문화예술교육 1탄 <내 삶의 장면들, 기억드로잉> 수강생 모집
237 [공지] 2015년 제16회 퀴어문화축제 슬로건을 발표하며
236 [공지] 퀴어문화축제 및 퀴어영화제와 김조광수 감독 및 김조광수 집행위원장 체제의 영화제 간의 갈등에 대한 퀴어문화축제 2차 자료 공개
235 [공지]‘퀴어문화축제와 서울LGBT영화제 간의 문제 해결을 위한 성소수자 인권운동 공동회의(이하 성공회)' 논의 과정과 관련하여 퀴어문화축제, 서울LGBT영화제, 성공회에서 알려드립니다.
234 [답변서] 퀴어문화축제가 개인 및 사회적 요소에 상관없이 모두가 주체가 되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성 존중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33 [공지] 2014년 제15회 퀴어문화축제 결산 내역
232 퀴어문화축제 입장서의 정정사항 안내
231 퀴어문화축제 및 퀴어영화제와 김조광수 감독 및 김조광수 집행위원장 체제의 영화제 간의 갈등에 대한 퀴어문화축제 입장서
230 [별첨1. 사건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시간 순 개요 정리]
229 [별첨2. 세 가지 의혹에 대한 해명요구안]
228 퀴어버스의 운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227 [공지] 2014년 기념 티셔츠 및 슬랩밴드 마지막 판매!!
226 [자료공유] 성소수자의 공적공간 "물의인가, 무리인가" 토론회 자료집 및 속기록
» [캠페인] 2015 퀴어문화축제 서울광장 개최를 위한 지지 서명 운동
224 6월 28일 서울에서 대구로 '퀴어버스'가 달립니다~! (단돈만원)
223 퀴어문화축제 개최를 지지하는 서대문유권자들/ 시민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