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0일, 토즈 아트레온점에서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사단법인 창립총회를 통해 조직위원장과 각 기구(기획지원처,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 한국퀴어영화제집행위원회)의 대표 선출을 진행하였습니다.

 

새롭게 설치된 기획지원처의 처장으로는 샹허 님께서 선출되었습니다.

샹허 님께서는 2018년부터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11월 중 기획단원 모집을 시작으로 기획지원처(미디어팀, 통/번역팀, 행사운영팀)는 “2020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러 전문적인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따뜻한 애정, 소중한 관심 언제나 고맙습니다. 

 

 

 

[신임 기획지원처장 취임사]

 

안녕하세요. 기획지원처장 샹허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퍼레이드를 본적도 없는 제가 처장이 되었다니, 참 살다 보니 이런 일도 다 있구나 싶습니다.

저는 2017년 서울퀴어퍼레이드 자원활동가로 처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참여했습니다. 너 나 할 것 없이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이 조직위에서 쓰임이 되고 싶단 생각이 들어 이듬해 중국어 통/번역팀으로 들어왔습니다. 통/번역팀 지원 서류의 활동명을 적는 란에 제 실명의 중국어를 국립국어원 표기법 그대로 따라 써보았는데, 그 이름이 이렇게 오래갈 줄 몰랐습니다. 들어와서는 통/번역팀장이 공석이라고 어느 정도 팀을 컨트롤해줄 사람이 필요하다는데, 단지 아무도 하겠다는 사람이 없는 정적이 싫어 제가 손을 들어버린 게 시작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한국어가 출발어인 번역 건이 많아 종종 마장도 생겼지만 그 덕에 hsk 작문 점수가 많이 올랐습니다. 무엇보다 올해를 기점으로 통/번역팀이 어느 정도 자유롭게 포물선 운동이 가능한 궤도에 오른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다른 언어 통/번역팀에서 번역을 버쩍버쩍 해 놓는 것은 볼 때마다 놀랍고, 해외 연대 단체들이 보내오는 축사는 볼 때마다 벅차오릅니다. 무엇보다 축제가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보는 것은 영광이었습니다. 손 닿는 선에서 빈 곳을 채우려 노력했습니다만, 저보다 더 노력하고 있던 통/번역팀원 분들과 다른 기획단원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러니 이 축제가 저를 받아들여줬다는 것이 행운입니다.

저희 기획지원처의 통/번역팀, 미디어팀, 행사운영팀은 제각기 다른 업무를 하고 있지만, “기획” + “지원” + 처라는 이름처럼 아웃풋을 만드는 동시에 인풋을 지원한다는 점은 같습니다. 다양한 팀이 모인 터라, 또 조직위엔 10년씩 활동하신 분들도 많이 계신 터라 제가 이 자리에 있어도 되는 건지 자신도 없고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축제는 매년 새로우니 뻔뻔한 마음으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기획지원처가 앞으로 축제를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고, 다른 기구들의 비빌 언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획지원처장 샹허 드림.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후원하기]

http://sqcf.org/donate

 

 

 

사진_타이완LGBT프라이드2019_90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jpg

사진: 타이완LGBT프라이드2019 당시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의 연대 참여

» 샹허 기획지원처장 취임사: 기획지원처가 앞으로 축제를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고, 다른 기구들의 비빌 언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효진 한국퀴어영화제 집행위원장 취임사: 때로는 백 마디의 말보다 한마디의 글귀, 한 곡의 음악이 더 큰 울림을 줄 때가 있습니다. 저는 한국퀴어영화제가 그런 울림을 주는 친구였으면 좋겠습니다.
현주 서울퀴어퍼레이드 집행위원장 취임사: 이 사회에서 나 자신이 자랑스럽고 자유로운 사람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은 아무리 힘들고 무섭더라도 끝끝내 잊어버릴 수 없었습니다.
홀릭 조직위원장 취임사: 지금은 그것이 전부가 아님을 압니다. 수만 명의 목소리와 얼굴들이 존재함을 압니다.
강명진 전 조직위원장 퇴임사: 지난 시간 믿고 지지하며 함께 하여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알림] "걸면 깃발 두르면 망토 [무지개 망토]"가 재입고되었습니다.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의 어려운 고비를 함께 헤쳐나가주셔서 고맙습니다.
일시품절되었던 2019 프라이드 뱅글 "검정색"이 소량 입고되었습니다.
『감염된 여자들』 상영회 (2019.07.16)를 안내해드립니다. 또한, 다른 상영회를 기획하시는 분들의 연락 또한 받고 있습니다.
서울핑크닷(5/31 서울광장), 서울퀴어퍼레이드(6/1 서울광장) 분실물 안내
[입장문] 집회금지 가처분 신청 (2019카합 50301)에 대한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의 입장
8일 간의 집회신고 줄서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벤트] <2019 프라이드 뱅글> 온라인 증정 이벤트
407 [모집] 서울퀴어퍼레이드를 함께 만들어 나갈 신입 기획단원을 모집합니다. (2019.11.20까지)
406 정기후원자 대상 [연극 <래러미 프로젝트> 5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405 『감염된 여자들』 상영회 (2019.08.21)를 안내해드립니다.
404 청소년 참여가 어려운 장소를 선정하고 후원행사를 열게 된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403 서울퀴어문화축제 후원주점 추가 안내
402 박상영 작가 자선 사인회 <싸인 한 점 후원의 맛> [서울퀴어문화축제 후원주점 이벤트]
401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적자를 타개하기 위한 후원주점이 열립니다.
400 2019 제20회 서울퀴어문화축제 설문조사
399 2019 제19회 한국퀴어영화제 예매 안내
398 서울퀴어문화축제 20회 기념 특별 행사 서울핑크닷과 2019 제20회 서울퀴어퍼레이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