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P INFORMATION



서울퀴어퍼레이드는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참가 자격의 제한이나 참가비는 없습니다.
이외 여러 알아두시면 좋을 정보들을 안내해드리니 꼭 참고해주세요.

2018.06.26 19:01

흡연하고 싶을 때

조회 수 46 추천 수 0 댓글 0

- 서울광장전 구역 금연 구역입니다. 출구로 나가셔서 주변의 흡연 공간을 이용해주세요.


  • Q: 입/퇴장할 때
    A:

    - 참여자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입구출구분리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혐오세력과의 충돌을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행사장 출입이 일부 통제되는 것에 대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부스배치도_수정.jpg

  • Q: 구급 상황/응급약이 필요할 때
    A:

    - 의무실은 입구 근처 E부스 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다치는 등 구급 상황이나 응급약이 필요하시면 의무실로 와주세요.

    - 더운 날씨로 어지럽거나 잠시 쉴 공간이 필요하시면 의무실에서 누웠다가 가실 수 있습니다.

     

     

    부스배치도_수정.jpg

  • Q: 각종 사건(도난, 분실, 성적/신체적/정신적 폭력)에 대해 신고할 때
    A:

    - 각종 사건을 완벽하게 해결하긴 어렵더라도 향후 사건 예방, 기록과 분석, 경찰에 정식 신고 등을 돕기 위해 사건접수 부스를 운영합니다. 사건접수 부스D부스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도난, 분실, 성적/신체적/정신적 폭력 등의 갈등이 발생할 경우 사건접수 부스에 찾아와 의논 및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능하다면 사건 발생 시각과 장소, 가해자 인상착의 등을 바로 기록하고, 사진/영상으로도 기록하세요. 주변에 증언 및 기록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신고할 때 기록물을 같이 제출해주시면 사건 대처의 폭이 넓어집니다.

     

     

    부스배치도_수정.jpg

  • Q: 누군가 참여자분을 취재/촬영하려고 할 때
    A:

    -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에서는 모든 종류의 언론매체 등에 취재/촬영 가이드라인 배포와 함께 프레스카드 발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취재/촬영진에게 프레스카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신 후, 명함(혹은 연락처)을 꼭 요구하세요.(사후 대처에 도움이 됩니다.)

  • Q: 서울퀴어퍼레이드의 현장 및 참여자를 취재/촬영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결과물을 배포하려고 할 때
    A:

    - 서울퀴어퍼레이드의 현장 및 참여자를 취재/촬영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결과물을 배포하려는 경우, 반드시 프레스 PRESS 부스에서 프레스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프레스 PRESS 부스F부스 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발급 대상: 방송, 신문, 잡지, 인터넷 언론(웹진), 학보사 등 모든 종류의 언론 매체 / 전문 사진작가 / 다큐멘터리 촬영진 / 유튜브 및 아프리카 등 인터넷 방송, 영상 매체 / 카페, 밴드 등 온라인 모임

     

    - 프레스 운영 시간: 10:00~19:00

     

    - 프레스카드 발급 절차

    1.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2. 작성한 신청서와 함께 명함을 제출해주세요.

    3. 보증금 1,000원을 지급해주세요.

    4. 프레스카드를 받으세요.

    5. 프레스카드를 발급받으셨더라도, 참여자 개인을 취재/촬영하려는 경우

     ①반드시 참여자분의 동의를 얻고

     ②명함(혹은 연락처)을 참여자분께 공유해야 합니다.

    6. 취재/촬영 결과물은 한국기자협회의 "인권보도준칙 제8장 성적 소수자 인권" 조항에 의거한 것이어야 합니다.

     

    취재촬영가이드라인_서울퀴어문화축제서울퀴어퍼레이드.pdf

     

    - 취재 거부 단체 리스트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힘써주시는 언론인 분들에겐 최대한의 지원을 약속하지만,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혐오를 강화하는 아래의 단체 및 아래의 단체에 속한 이들의 취재와 촬영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국민일보 / 크리스천투데이 / 1인방송 Khtv

     

     

    부스배치도_수정.jpg

  • Q: 장애인접근성 향상을 위한 지원사항 안내
    A:

    - 서울퀴어퍼레이드는 장애인 참여자 여러분도 마음껏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축제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장애인접근성 향상을 위한 지원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1. 300인치 스크린을 이용한 수어/문자통역 동시지원

    - 네 분의 수어통역사님들께서 수어통역을 지원해주시며, 에이유디협동조합을 통해 문자통역이 동시지원됩니다. 

    - 해당 수어 및 문자통역은 무대 측면의 300인치 스크린 전체를 사용하여 진행됩니다.

    - 넓은 광장에서, 시원한 크기의 스크린으로 수어 및 문자통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쉼터 부스 운영

    - 지치기 쉬운 더운 날씨, 축제를 더욱 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쉼터 부스를 광장 내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3. 무대 좌측 앞쪽 배리어프리존 운영

    - 유아차 및 휠체어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무대공연을 즐기실 수 있도록 무대 앞쪽 좌측에 배리어프리존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 필요하신분들께서는 배리어프리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 퍼레이드 진출입로 경사로 확보

    - 퍼레이드를 나가고 들어오실 때 서울광장에서 안전하게 이동하실 수있도록 경사로가 확보된 곳을 진출입로로 정했습니다. 

    - 이동하실 때 보다 안전하게, 그리고 멀리 돌아가지 않고 진출입하실 수 있습니다.

     

    5. 장애인화장실 이동통로 확보 

    - 시청사 근처의 장애인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시청역 5번 출구에서 시청사 쪽의 휠체어가 지나갈 수 있는 통로를 만들기로 경찰과 협의하였습니다.

    - 용무가 있으실 경우 해당 통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더욱 향상된 장애인접근성 향상을 위해 매년 노력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더 나아진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스배치도_수정.jpg

  • Q: 화장실에 가고 싶을 때
    A:

    -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에서 설치한 이동형 화장실은 성중립 화장실로 운영됩니다. 이동형 화장실은 무대 오른쪽(출구 방향) M부스 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시청역 1호선 5번 출구 쪽과 주변 건물들의 화장실 또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스배치도_수정.jpg

  • Q: 흡연하고 싶을 때
    A:

    - 서울광장전 구역 금연 구역입니다. 출구로 나가셔서 주변의 흡연 공간을 이용해주세요.

  • Q: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참여자 여러분과 스탭들의 안전을 위한 <행사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A:

    -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참여자 여러분과 스탭들의 안전을 위한 <행사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