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KQFF상영작목록
게시판 썸네일
특별전
아더랜드 (Otherland)[특별전2]   <감독> 얀 피터르 타윈스트라   <정보> 출연 자비에르 바르텔레미, 젤다 더파┃다큐멘터리┃2018┃네덜란드┃13분┃⑮┃ E   <시놉시스> 보그 댄서 (Vogue dancer) 엘빈의 전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다큐멘터리. 앨빈의 어린시절과 비교하여 변화된 현재의 삶을 보여주는 아더랜드는 감각적인 이미지로 관객들에게 퀴어의 움직임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던진다.   <상영일정> 6/6(목) 10:30 대한극장 3관┃64분 , 6/9(일) 13:30 대한극장 3관┃64분┃Q톡   KQFF에서 자세히 보기
조회수 166 0
게시판 썸네일
특별전
[특별전2]   <감독> 캇헤리너 판캄펀   <정보> 다큐멘터리┃2018┃네덜란드┃48분┃⑮   <시놉시스> 마마 볼룸하우스는 미국에서 태어나 현재 암스테르담에서 거주하고 있는 네덜란드 최초 볼룸클럽 설립자 앰버에 대한 다큐멘터리이다. 앰버의 창조적 발상을 따라가다 보면 보깅 문화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다. 또한 영화가 보여주는 안무의 감각적인 재현과 인터뷰 숏들은 관객을 사로잡는다.   <상영일정> 6/6(목) 10:30 대한극장 3관┃64분 , 6/9(일) 13:30 대한극장 3관┃64분┃Q톡   KQFF에서 자세히 보기
조회수 159 0
게시판 썸네일
특별전
[특별전1]   <감독> 정은영   <정보> 단채널 비디오 | 2018 | 한국 | 35분 | Ⓖ   <시놉시스> <유예극장>은 ‘전통’과 ‘성별’이 사회적으로 구성되고 역사화 되는 관습을 비판적으로 분석한다. 여성국극 마지막 세대 남역배우인 남은진, 한국 전통 가곡 전수자인 박민희, 드랙퍼포머인 드랙킹 아장맨의 퍼포먼스가 이 작품에 초대되어 다시 연출, 촬영되었다. 명맥이 끊긴 여성국극 남역연기의 허망함과 실현되지 않는 판타지로서의 전통을 말하는 남은진의 목소리에, ‘전통은 만들어지는 것(홉스봄)’이라는 담론을 밀어붙여 가곡을 부단히 현재로 소환해 다시 조형해내는 박민희와 젠더 퍼포밍을 소수자정치의 저항적 언어라 주장하며 드랙커뮤니티 조성에 매진하는 드랙킹 아장맨의 목소리가 겹쳐진다.(작가의 말)   <상영일정> 6/6(목) 12:10 대한극장 3관┃73분┃특별공연+GV , 6/8(토) 20:20 대한극장 3관┃73분┃특별공연   KQFF에서 자세히 보기
조회수 155 0
게시판 썸네일
특별전
[특별전1]   <감독> 정은영   <정보> 단채널 비디오┃2013┃한국┃16분┃Ⓖ   <시놉시스> <정동의 막>은 사라져 가고 있는 여성국극 전통의 끝자락에 남겨진, 거의 마지막 세대로서의 갈등과 내적 투쟁을 경험한 젊은 여성국극 남역배우를 조명한다. 배우는 무대에 서기까지 관계하는 모든 시공간에서 지루함에 가까운 반복적인 훈련의 행위를 통해 남성성을 수행하면서 서서히 남성이 되어간다. 작가는 이 ‘되어감’의 과정에 보다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이제는 설자리를 잃은 한 남역배우의 비언어화된 어떤 뜨거운 이끌림과 열망/ 정동에 감응하고자 한다.(작가의 말)   <상영일정> 6/6(목) 12:10 대한극장 3관┃73분┃특별공연+GV , 6/8(토) 20:20 대한극장 3관┃73분┃특별공연   KQFF에서 자세히 보기
조회수 15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