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 언론사 기사의 제목("퀴어축제 주최측 취소")이 오해를 불러일으키기에 바로잡습니다.

2020-05-25

안녕하세요,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입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평안을 염원합니다.


최근 모 언론사 기사의 제목(퀴어축제 주최측 취소)이 오해를 불러일으키기에 바로잡습니다.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서울시와 정부의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두 차례 “서울광장 사용신고”를 취소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서울퀴어문화축제(서울퀴어퍼레이드, 한국퀴어영화제) “개최”의 취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님을 알립니다. 저희 조직위는 여전히 올해 행사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조직위는 지난 4월 6일 알림글(https://sqcf.org/notice/?&bmode=view&idx=3634682&)에서 밝힌 바와 같이 행사의 일정을 하반기로 변경하는 한편, 코로나19 확산 사태의 장기화에 대비하여 온라인 행사 등 방역대책과 호응할 수 있는 대안들을 적극적으로 검토 및 기획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혼란을 줄이기 위해 행사의 내용에 대해서는 최종 확정된 이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기사를 내기 위해 힘쓰시는 언론인 여러분께 간곡히 요청드리는 바,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소식이 궁금하실 때에는 먼저 사무국 이메일(contact@sqcf.org)로 연락을 주시거나, 웹사이트(https://sqcf.org/) 및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모두 @sqcforg)의 알림글들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방문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리뉴얼된 웹사이트(https://sqcf.org/)와 (어떠한 방식으로든) 개최될 행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발표될 서울퀴어문화축제 후원리워드(공식 굿즈, https://sqcf.org/reward)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건강과 평안을 염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