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0년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 개최 일정 변경

2020-04-08


수신

사회부 각 언론사 문화부

발신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문의

contact@sqcf.org

제목

2020년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 개최 일정 변경

목차

- 본문 (p1)

 

 

 

 

 

2020년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 개최 일정 8월말 ~ 9월말 로 변경

행사의 개최에 있어 참여자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의 가치

상황의 흐름과 보건 당국의 지침을 계속 주시할 것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4월 6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COVID-19, 이하 코로나19) 확산 상황으로 인한 참여자 안전 상의 사유로 6월 중 ~ 6월 말로 계획되었던  2020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예정 일정을 8월 말 ~ 9월 말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최초 조직위의 올해 서울퀴어문화축제 예정 일정은 예년과 같이 5월 말~6월 초로 계획되었으나, 코로나19의 발생으로 참여자의 건강과 안전 여부에 대한 불확실성이 대두되어 6월 중~6월 말로 예정 일정을 한차례 변경한 바 있었다. 하지만 안전상의 불확실성이 장기화됨에 따라 예정 일정을 재차 변경한 것이다.

 

조직위는 “모든 것이 불확실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기에, 행사의 개최에 있어 참여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상황의 흐름과 보건 당국의 지침을 예의주시하며 지속적인 검토와 논의를 하였으며, 상황의 흐름과 보건 당국의 지침을 계속 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선우 서울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장은 “현재의 코로나19의 확산에 모두가 슬기롭고 현명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국가적 보건 안전 위기를 빌미 삼은 성소수자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혐오와 차별의 확산 및 서울퀴어문화축제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이 진행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조직위는 지난 20년간 매해 개최되어온 서울퀴어문화축제를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코로나19가 확산되는 현재의 상황이 하루빨리 종식되어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가 개최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하였다.

 

2020년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sqcf.org)와 공식 SNS계정(@sqcforg)를 통하여 향후 공지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