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22회 서울퀴어퍼레이드

2021 22th SEOUL QUEER PARADE



서울퀴어퍼레이드는 성소수자로써의 삶에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공개문화행사입니다.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수많은 부스를 둘러보면, 참여 단체들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로운 성소수자 이슈를 접할 수 있습니다. 

수만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신나는 공연 행사를 즐기며 퍼레이드를 위한 흥을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무대 행사 후에는, 서울퀴어퍼레이드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퀴어퍼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우리는 퀴어퍼레이드에서 신나게 춤추고 노래하며 성소수자 또한 이 사회의 구성원이며 평등한 권리를 지녀야 한다는 점을 알립니다. 

수만 명의 참여자들은 행진을 통해 성소수자인 나 자신이 자랑스럽고 특별한 존재라는 사실을 서울 시내 곳곳에 드러냅니다.


그러나 행진의 즐거움 외에도 우리에게는 여전히 말하고자 하는 다양한 가치들이 있습니다.

성소수자 또한 매일을 살아가는 시민이지만 여전히 낯선 존재로 간주되고는 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말들에 상처를 받기도 하고,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에 분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괴로움에 잠식되기보다는 스스로의 삶에 변화를 적극적으로 만들어내기 위해 모일 것입니다.

 

서울퀴어퍼레이드는 모두의 자유와 평등을 위해 서울 하늘에 자긍심의 무지개를 띄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