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21회 서울퀴어퍼레이드 온라인부스

퀴어부스 ON


페미니즘당 창당준비위원회를 소개합니다.


페미니즘당은 국내 최초의 페미니스트 정당 창당을 목표로 2017년 처음 조직된 모임입니다. 2019년까지는 창당을 위한 '페미당 창당모임'을 주축으로 활동했습니다. 페미니즘당은 남성 기득권 중심의 정치 지형을 거부하고 여성을 비롯한 소수자들이 주체가 되는 정당 정치를 소망하며 기획 되었습니다. 저희 창준위는 정당을 창당하기 위한 제반 준비를 진행하는 한편 여성과 소수자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안에 경계는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함께 페미니즘을 외치는 우리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의 덩어리가 아닙니다. 우리는 상호교차하며 연결되는 선들입니다. 페미니즘당은 차이를 다양성으로 명명하며 다양한 경계를 넘나드는 횡단의 정치를 꿈꿉니다.


정치가 바뀌어야 삶이 바뀝니다. 뻔한 정치 지형을 다양한 상상들로 채우고, 주변에 물러나 있었던 더 많은 여성들의 목소리가 정치에 반영 되어야 합니다. 법과 제도를 바꾸고, 그것을 통해 사회 전반의 인식과 문화를 바꾸어야 합니다. 정당은 그 목적에 가장 알맞은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미니즘당이 만들어 갈 신나는 세상, 기대해 주세요!

페미니즘당 창당준비위원회 활동 소개

시도당 당원 모집


우리나라에서 정당을 창당하기 위해서는 5개의 시도당별로 5천명의 당원이 필요합니다. 페미니즘당은 2020년 1월 발기인 대회 이후 5개 시도당(경기도당, 부산시당, 서울시당, 전북도당, 광주시당)을 설립하여 당원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강령


페미니즘당은 경제조건, 계급, 교육과 훈련, 장애와 질병, 성적 지향과 정체성, 국가, 인종, 민족, 문화적 자원 등 우리를 규정하는 다양한 경계를 넘나드는 세상을 꿈꿉니다.

우리가 걸어온 길


2018년 4월 페미니즘당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시작으로 페미니즘 정당 창당 프로젝트가 막을 올렸습니다. 페미니즘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는 모두가 평등하고 자유로운 정당을 만드는 그 날까지 계속 달리겠습니다.

페미니즘당은 사회가 부여한 경계를 뛰어 넘어서 함께 고정관념에 도전하고, 누구도 소외당하지 않는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함께 : 페미니즘당은 누구도 차별하지 않습니다.

도전 : 페미니즘당은 모든 혐오와 차별에 강력하게 저항합니다.

평등 : 페미니즘당은 모든 이의 삶을 동등하게 존중합니다.


페미니즘당이 일으킬 변화의 핵심인 평등한 세상은 우리가 함께 도전할 때 가능합니다. 페미니즘당과 함께 뛰어넘고 싶은 여러분의 ‘경계’에 대해 들려주세요.


서울 퀴어퍼레이드 기념 페미니즘당 해시태그 캠페인 참여하기(굵게)


#내가 뛰어넘고 싶은 경계는 ____________ 이다.


① 내가 뛰어넘고 싶은 경계가 무엇인지 한문장으로 표현하고 그 이유를 적습니다.(사진 / 글/ 그림 무엇으로든 표현해 주세요!)

② 인스타그램/트위터/페이스북에 해시태그 #페미니즘은경계를넘는다 와 함께 업로드합니다.

페미니즘당 창당준비위원회 활동기록/후원굿즈 소개

<퀴어부스 ON(온라인 부스 프로그램)>의 각 부스(웹페이지)의 모든 내용은 해당 부스의 참여단위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부스(웹페이지)의 내용에 관한 문의는 해당 단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퀴어부스 ON(온라인 부스 프로그램)>의 각 부스(웹페이지)의 저작권은 해당 부스의 참여단위에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을 원할 경우 해당 단위에 저작권 및 사용 절차에 대해 문의하셔야 합니다.